여행코스

[당일치기] 오늘은 제주 북부

#[1일차]

1)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은 제주시 연동 1100도로변 광이오름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의 자생수종과 아열대 식물 등 1,100여 종의 식물이 식재 전시되어 있습니다. 1.7㎞의 산책코스로 거의 오름 정상까지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와 체력단련시설이 잘 조성되어 아침, 저녁으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시내에서 가까워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2)포도원흑돼지

포도원흑돼지는 제주 현지인 추천 흑돼지 맛집입니다. 흑돼지 전문점 답게 메뉴는 흑돼지 메뉴와 식사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비릿한 잡내가 없으며 쫄깃쫄깃한 육질과 부드러운 식감은 포도원 흑돼지 만의 매력입니다.

운영시간 : 11: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3)미스틱3도

미스틱3도는 제주도립미술관 근처 푸르른 숲 속 정원뷰 카페입니다. 한쪽 벽면이 유리로 되어있어 탁 트인 자연을 감상하기 좋으며, 넓은 정원에는 포토존과 산책로도 있습니다.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한 자연 친화적인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 09: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4)항파두리항몽유적지

항파두리항몽유적지는 고려시대 몽골의 침략에 끝까지 저항했던 삼별초가 최후까지 항전한 유서깊은 곳으로 호국충정의 혼을 일깨울 수 있는 역사유적지입니다. 봄에는 청보리와 유채꽃, 여름에는 수국과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 백일홍, 메밀 등 계절별로 꽃이 피어 사진 찍기 좋으며, 순의문에서 남서쪽으로 도보 10분 거리에 토성에 인접한 나홀로 나무도 유명한 포토존입니다.

운영시간 : 10:0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5)만장굴

만장굴은 180만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고 총 길이가 약 7.4km에 이르며, 부분적으로 다층구조를 지니는 용암동굴입니다. 만장굴 내에는 용암종유, 용암석순, 용암유석, 용암유선, 용암선반, 용암표석 등의 다양한 용암동굴생성물이 발달하며, 특히 개방구간 끝에서 볼 수 있는 약 7.6m 높이의 용암석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내부가 굉장히 시원하여 여름에 관람하기 좋으며 국내 박쥐 최대 서식지이지만 일반인들이 굴 깊숙한 곳에 사는 박쥐를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수요일

6)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은 비교적 작은 백사장에 맑은 바닷물이 주변의 기암절벽과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해변입니다. 야영장, 화장실, 탈의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고 해수욕과 함께 갯바위 낚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7)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은 고운 백사장과 푸른 빛 바다가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수심이 얕고, 현무암과 아치형 다리,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 데크까지 갖추어져 있어 관광객들이 제주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변 중 한 곳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8)서우봉

서우봉은 함덕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오름으로 전망대까지 약 15분, 전체 편도 소요시간은 약 40분이 소요됩니다. 등산로가 완만하며 함덕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9)한고집

한고집은 제주 생선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한식당입니다. 100% 제주 은갈치만을 사용하며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는 먹을거리를 제공하여 가성비 좋은 도민맛집으로 유명합니다. 갈치조림, 멜조림, 갈치구이, 옥돔구이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특히 조림이나 국에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야채육수만을 사용하고 조리합니다.

운영시간 : 09:00~21:00  휴무일 : ,수요일

loading
지금 1500개의 다양한 관광지들을 표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