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입니다. 빽빽한 삼나무뿐만 아니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사려니숲길은 본래 숲의 모습이 많이 훼손되지 않아 트래킹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이 즐겨 찾습니다. 지난 2002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제주 생물권 보전지역(Biosphere Resev)이기도 하며 붉은 화산송이 길과 빼곡한 삼나무 숲길을 만끽하고 싶다면 사려니 입출구보다는 붉은오름 입출구 쪽으로 가야 합니다.
운영시간 : 09:0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손맛촌은 에코랜드, 사려니숲길 인근의 해물, 생선요리 전문 한식당입니다. 제주도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을 전문으로 하여 모든 수산물과 식재료는 제주산,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사람 수에 걸맞는 손맛촌 스페셜 코스요리가 있어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단품메뉴도 있습니다. 전원주택 느낌에 정갈한 반찬이 있어 부모님과 함께 동반하기 좋습니다.
운영시간 : 09:30~19:30  휴무일 : ,수요일
카페갤러리는 붉은오름휴양림 근처 넓은 정원과 삼나무 숲길을 품고 있는 카페입니다. 숲길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좋으며, 실제 각종 웨딩사진이나 이벤트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10:0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제주조천스위스마을은 제주도의 아름다움과 스위스의 이국적인 정취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건축단지입니다. 각 건물은 대부분 1층 카페, 식당, 전시장 등의 상점, 2-3층은 숙박이나 거주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을 내 건물의 색감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도 좋은 곳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관덕정은 제주 시내 한가운데 있는 국가지정 보물 제 322호입니다. 조선시대 세종 때인 1448년 제주 목사 신숙청은 사졸들을 훈련시키고 상무 정신을 함양할 목적으로 이 건물을 세웠으며 창건 후에는 공사를 의논하거나 잔치를 베푸는 곳, 또는 죄인을 다스리는 곳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제주에 현존하는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동문시장/동문야시장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시장으로 온갖 곡식과 야채, 생선, 과일, 식료품은 물론이고 제주의 명품 감귤과 과일, 토산품, 화산토에서 자란 농산물, 의류, 신발, 생활용품, 농기구까지 없는 것 없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올레 17코스가 지나가는 길목인 동문시장은 꼭 한 번 들려봐야 할 제주의 여행 명소입니다. 동문시장은 8시부터 21시까지, 동문야시장은 매일 18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됩니다.
운영시간 : 08: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