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는 제주 안의 또 다른 제주, 산호의 섬으로 마늘과 땅콩 재배를 많이 하고 해녀에 의한 해산물 채취가 많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땅콩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레길1-1코스인데 많은 관광객들이 자전거, 전기차 등을 타며 섬을 둘러보는 편입니다. 우도봉, 검멀레해수욕장, 동안경굴, 비양도, 하고수동해수욕장, 서빈백사 등이 주요 스팟입니다.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항구는 성산항과 종달항이 있으며 성산항의 경우 약 30분 간격으로 배가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 배 소요시간은 약 10분이며 신분증을 필참하셔야 합니다. 계절별 배 시간이 상이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왕복 성인기준 10,500원 정도 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검멀레해수욕장은 해안의 모래가 전부 검은색을 띠고 있어 검멀레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총 길이 약 100m의 비교적 작은 규모이지만 모래 찜질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트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우도의 비경을 돌아볼 수 있으며, 해안 끝에는 우도 8경에 속하는 검멀레동굴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우도올레보트는 서빈백사를 출발하여 검멀레 해안까지 왕복코스를 운영합니다. 보트 바닥이 파노라마 글라스 유리로 되어있어 바닷 속 구경도 함께 할 수 있는 유리바닥보트도 운행합니다.
운영시간 : 09:0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소섬전복은 국내산 전복만을 사용하는 전복요리 전문식당입니다. 타 전복식당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넉넉한 양을 제공하며, 사방이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아름다운 우도 바다를 한눈에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하고수동해수욕장은 우도 북동부에 위치한 하고수동 마을에 위치한 해변으로 앞바다의 수심이 얕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객이 이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름철 밤이 되면 멸치잡이 선박들의 불빛이 앞바다를 수놓은 풍경은 일대 장관을 연출합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결은 하고수동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넓고 편안한 분위기의 3층 루프탑 카페로 바다와 제주스러운 밭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와 빈티지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이뤄져 있으며 곳곳에 인스타감성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땅콩라떼가 대표메뉴입니다.
운영시간 : 09:3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서빈백사는 제주시 우도면 천진리에 위치한 자갈해안으로 우도 서쪽의 하얀모래해변이라는 뜻으로 서빈백사라고 불립니다. 수심에 따라 바다빛깔이 달라 남태평양이나 지중해 어느 바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세화해수욕장은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해변으로 정식 해수욕장이 아니지만 맑고 파란 바다 경관을 자랑합니다. 제주 동부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세화민속오일장이 열리며, 주변 카페 앞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 예쁜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평대리멍석은 평대해변과 세화해변 사이 해안도로에 위치한 해산물 전문 한식당입니다. 큰 돌문어가 들어간 돌문어덮밥이 이 식당의 인기메뉴이며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해물라면도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09:30~21:00  휴무일 : ,수요일
브라운스위트호텔은 총 215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객실에서는 성산일출봉과 바다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고급 석재 마감을 통해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로비 공간과 인테리어가 휴식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드립니다. 호텔에는 스파와 유아용 풀장이 갖춰진 실내수영장과 세미나실, 연회장, 루프탑 전망대, 편의점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