뜰향기는 제주 본연의 향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한정식당입니다. 가성비가 좋으며 차별화된 "시래기밥"과 뜰향기만의 간장소스를 맛볼 수 있어 특별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뜰향기정식은 3~4인이 이용가능한 쌈채정식으로 가장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운영시간 : 09:3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제주 사람들이 오랜 세월 지켜온 전통문화와 자연 환경을 깊이 들여다보고 이해하는 곳입니다. 전시관은 제주상징관과 자연사전시실, 민속전시실, 바다전시관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제주상징관에서는 제주의 탄생과 여러 설화, 자연사전시실에서는 다양한 제주도의 동․식물 표본과 암석, 화산분출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 생태계를 디오라마로 표현하였으며, 제주도가 어떻게 생성되었는지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감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삼성혈은 신성한 한라산의 기운이 내린곳에 삼신인이 땅에서 솟아난 흔적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신비로운 세 개의 지혈(地穴)이 생명이 시작되는 것에 대한 경이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오래된 고목이 늘어선 관람로를 걷다 보면 전시실과 영상실이 있으며 전시실에는 삼성혈 신화에 대한 모형도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용두암은 제주공항의 북동쪽 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용이 포효하며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형상을 따 용두암이라 지어진 곳입니다. 이 용두암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서쪽으로 100m 쯤 떨어진 곳이 적당하며, 바다가 잔잔한 날보다 파도가 심하게 몰아치는 날이 적격입니다. 용두암에서 도두항까지 이어지는 용담-도두해안도로에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이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용연은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한 계곡의 물이 유입되는 호수이고 용연구름다리는 용연 사이를 잇는 역할을 합니다. 그곳에서 붉은 빛이 감도는 정자와 에메랄드 빛 계곡이 마치 그림의 한 폭처럼 어우러지는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경이 멋진 곳으로, 저녁 산책 코스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