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은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입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이르는 가파른 계단 길은 숨이 가쁘나, 넉넉히 20분이면 꼭대기에 다다릅니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제주의 다른 오름과는 전혀 다른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2월 31일에는 성산일출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월요일
섭지코지의 섭지는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라는 뜻이며, 코지는 육지에서 바다로 톡 튀어나온 '곶'을 뜻하는 제주 방언입니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 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산송이 언덕 등대 근처에선 조선시대 왜구의 침입을 알리던 봉수대와 슬픈 전설이 전해내려오는 돌바위도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김영갑갤러리두모악은 김영갑선생이 루게릭병에도 불구하고 손수 몸을 움직여 만든 전시관입니다. 내부 전시관은 두모악관, 하날오름관이 있는데 지금은 사라진 제주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유품전시실에는 김영갑 선생의 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야외 정원은 미술관을 찾는 분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3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카페오름은 김영갑갤러리두모악 인근에 위치한 카페 겸 양식당입니다. 일본식 수제 흑돼지 돈까스, 해산물 파스타와 커피, 차 등의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기념품과 예쁜 소품샵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30~19:00  휴무일 : ,수요일
덴드리는 화이트와 블루 조합의 그리스풍 건물 외관이 특징인 카페입니다. 귤밭이 있어 겨울철에는 귤따기 체험도 진행합니다. 주차는 가게 앞 펜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 : 11:00~19:00  휴무일 : 연중무휴
따라비오름은 3개의 굼부리와 분화구, 봉우리가 있는 오름의 여왕으로 편도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오르기 쉬운 편이며 다양한 오름들과 아름다운 능선과 함께 억새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성산가는길은 돼지불백과 등갈비찜 전문 한식당입니다. 숯불돼지불고기가 주력메뉴이며 주방에서 숯불에 구워 숯불향을 품은 고기를 테이블에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워머를 사용합니다. 파채와 곁들어 먹으면 조합이 좋습니다.
운영시간 : 10:00~21:00  휴무일 : ,수요일
성산골든튤립호텔은 성산일출봉까지 차로 약 5분, 신양섭지해수욕장은 차로 약 8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호텔 내 루프탑 수영장, 피트니스센터의 즐길 거리가 있으며, 편의점, 비즈니스센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식을 제공하는 뷔페 레스토랑과 중식당도 갖춰져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