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포해안주상절리대에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대입니다. 마치 계단을 쌓은 듯 겹겹이 서 있는 육모꼴의 돌 기둥이 병풍처럼 둘러쳐져있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둥에 부딪히는 파도와 심할 때는 높이 20m 이상 치솟는 ‘쇼’가 펼쳐지기도 해서 보는 이의 넋을 빼앗곤 합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올레일품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해산물, 돼지고기 전문 한식당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일품해물탕은 국물이 맑으며 전복, 문어, 오징어가 듬뿍 들어가 인기가 좋습니다. 흑돼지도 있기 때문에 해산물과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탕을 다 먹은 후 먹는 볶음밥이 정말 맛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이중섭거리는 천재화가 이중섭을 기리기 위해 피난 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로 이중섭생가, 이중섭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서귀포관광극장, 작가의 산책길 등 볼거리가 많으며 곳곳에 수공예품, 소품샵, 편집샵, 맛집, 카페 등이 함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서복전시관은 중국 진나라때 불로초를 찾아 제주도로 왔다고 전해지는 서복을 기념하여 만든 전시관입니다. 서복 전시실은 불로불사의 꿈, 서복의 여정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서귀포시 역사관은 서귀포시의 연혁과 문화 유적지, 관광 문화 홍보물이 전시되었습니다. 또한 주변 해안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쉼터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서복은 한.중.일 우호 교류 및 선진 문명을 전파한 문화의 사자로써 한국, 중국, 일본에서는 매년 서복을 기리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허니문하우스는 옛 부모님 세대의 신혼여행 필수코스였던 곳으로 유럽풍의 오션뷰 카페로 노을이 아름답습니다. 아인슈페너, 플랫화이트 등이 추천메뉴이며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직접 구워내고 있습니다. 쿠키, 요가, 사진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30  휴무일 : 연중무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시장입니다.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365일 제주도민들과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