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3박4일] 3월의 문화여행, 제주의 과거 속으로

#[2일차]

1)밥먹자

밥먹자는 애월 고성리에 위치한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한식당으로 고사리육개장과 몸국과 같은 제주향토음식이 대표메뉴입니다. 밥이 무한리필이고 깔끔하게 나옵니다. 일찍 오픈하여 아침식사가 가능하며 재료소진시 조기마감됩니다.

운영시간 : 06:00~19:30  휴무일 : ,수요일

2)서귀포김정희유배지&제주추사관

서귀포김정희유배지는 권력 싸움에서 밀려나 제주도로 유배된 추사 김정희가 9년 동안 적거하던 곳입니다. 김정희의 글씨와 그림의 복제품을 전시해 놓은 추사기념관은 김정희의 세한도를 모티브로 하여 지어졌습니다. 제주도의 유생들에게 학문과 서예를 가르치기도 하는 등 제주에 있으면서 다양한 업적을 남긴 김정희를 기리기 위해 '대정고을추사문화예술제'도 추사적거지에서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월요일

3)알뜨르비행장

알뜨르비행장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일본이 중일전쟁으로 인한 전쟁의 전초기지로 삼은 곳입니다. 약 10년간 모슬포 지역의 주민들을 강제 징용하여 만들었다고 알려져 무고한 제주도민들이 희생된 아픔이 남겨진 곳입니다. 일본의 극단적인 전술인 가미카제를 위한 조종 훈련을 이곳에서 시행했다고 알려지고 있으며 넓은 들판 가운데 곳곳에 20개의 격납고가 있으며 19개가 원형의 모습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4)송악산

송악산은 산방산의 남쪽, 가파도가 손에 잡힐 듯 보이는 바닷가에 불끈 솟은 산입니다. 99개의 작은 봉우리가 모여있고 세계적으로 유례가 드문 이중 분화구이며 1차 폭발로 형성된 제 1분화구 안에 2차 폭발이 일어나 2개의 분화구가 존재하는 화산지형이기도 합니다. 송악산 둘레길을 걷다 보면 형제섬과 가파도, 멀리 마라도까지 볼 수 있고 완만한 길을 걷다보면 방목해 놓은 말도 보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5)용머리해안

용머리해안은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하여 바다 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용머리해안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수 천 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파도에 깎여 기묘한 절벽을 이루고 있으며 비밀의 방처럼 움푹 패인 굴 방 등 기나긴 역사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상악화나 만조 시에는 출입이 금지되므로 방문 전 관람 가능여부 및 시간을 확인하고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영시간 : 09:0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6)커피스케치

커피스케치는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형제섬, 송악산, 마라도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돌고래도 만날 수 있는 뷰맛집 카페입니다. 향포카토와 브라운치즈크로플이 대표메뉴이며 주차공간이 따로 없으므로 용머리해안 주차장에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운영시간 : 10:00~18:30  휴무일 : 연중무휴

7)홍당무떡볶이

홍당무떡볶이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과 아랑조을거리 쪽에 위치한 분식집입니다. 국내 최초 훈제 홍당무떡볶이로 특급호텔 셰프경력의 부부가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수제김밥, 수비드스타일 허브도새기순대 등 다양한 분식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종 방송매체에도 등장했으며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조기종료됩니다. 15:00-16:30은 브레이크타임입니다. 주차가 불가능하니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12:00~21:00  휴무일 : ,일요일

8)서귀포매일올레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시장입니다.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365일 제주도민들과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9)골든데이지서귀포오션

골든데이지 서귀포 오션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근처에 위치한 오션뷰의 모던한 스타일의 호텔로 시설도 깔끔하며 가성비가 좋습니다. 서귀포 시내의 유명 관광지들이 근처에 위치해있으며 루프탑에서 보는 한라산과 바다와 함께 보는 일출과 일몰이 아름답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loading
지금 1500개의 다양한 관광지들을 표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