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3박4일] 3월의 문화여행, 제주의 과거 속으로

#[1일차]

1)도두해녀의집

도두해녀의집은 제주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다양한 물회 중 전복물회, 전복죽이 이 식당의 인기메뉴입니다. 전복죽은 2그릇까지만 주문 가능합니다. 웨이팅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10:00~20:30  휴무일 : 연중무휴

2)삼성혈

삼성혈은 신성한 한라산의 기운이 내린곳에 삼신인이 땅에서 솟아난 흔적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신비로운 세 개의 지혈(地穴)이 생명이 시작되는 것에 대한 경이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오래된 고목이 늘어선 관람로를 걷다 보면 전시실과 영상실이 있으며 전시실에는 삼성혈 신화에 대한 모형도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3)순아커피

순아커피는 100년 된 일본식 가옥을 개조한 구제주 관덕정 근처 카페입니다. 나무로 된 천장과 바닥, 다다미방 구조에서 옛날 구옥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운영시간 : 09:00~19:00  휴무일 : ,수요일

4)아라리오뮤지엄

아라리오뮤지엄은 제주 탑동 인근 원도심에 버려진 옛 영화관 건물을 이용해 만든 현대 미술관입니다. 아라리오뮤지엄은 오래된 모텔을 개조해 만든 '아라리오 뮤지엄 동문모텔 1','아라리오뮤지엄 동문모텔2', '아라리오뮤지엄 탑동시네마'까지 현재 제주 구도심 3군데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탑동시네마점이 지하부터 5층까지 가장 큰 전시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부터 국내에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오래된 건물을 크게 개조하지 않고 곳곳에 이전 흔적을 남겨두어 원도심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10:00~19:00  휴무일 : 월요일

5)탑동광장

탑동광장은 제주시 삼도동 일대 해안을 매립하여 준공되었으며, 도민들의 여가와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농구장 등의 각종 체육시설 및 해변공연장 등이 모여있습니다. 제주의 대표적인 광장으로서 각종 문화행사와 전시가 자주 열립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6)제주목관아

제주목관아는 관덕정을 포함하는 주변 일대에 자리하고 있었으며, 주요 관아 시설이 있었던 곳입니다. 탐라국 이래 조선 시대에 이르기까지 제주 행정의 중추 역할을 해왔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7)관덕정

관덕정은 제주 시내 한가운데 있는 국가지정 보물 제 322호입니다. 조선시대 세종 때인 1448년 제주 목사 신숙청은 사졸들을 훈련시키고 상무 정신을 함양할 목적으로 이 건물을 세웠으며 창건 후에는 공사를 의논하거나 잔치를 베푸는 곳, 또는 죄인을 다스리는 곳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제주에 현존하는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8)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은 제주산 고사리를 갈아 푹 끓여 갈색 빛깔이 나는 제주식 해장국을 만날 수 있는 한식당입니다. 고사리육개장이 가장 인기메뉴이며 같이 곁들어 먹는 오징어 젓갈, 부추무침, 깍두기같은 밑반찬 또한 이 식당의 매력포인트 입니다.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늘 웨이팅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6: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9)오션스위츠제주호텔

오션스위츠제주호텔은 비즈니스 레저형 4성급 호텔로 제주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환상적인 전망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총 350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북클럽, 테라피 센터, 비즈니스 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린 자녀와 투숙하기에 좋은 캐릭터룸, 키즈 스위트, 홈캠핑 스위트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호텔 바로 옆에는 대형마트(이마트)가 있어 식료품 쇼핑이 편리합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loading
지금 1500개의 다양한 관광지들을 표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