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지코지의 섭지는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라는 뜻이며, 코지는 육지에서 바다로 톡 튀어나온 '곶'을 뜻하는 제주 방언입니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 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산송이 언덕 등대 근처에선 조선시대 왜구의 침입을 알리던 봉수대와 슬픈 전설이 전해내려오는 돌바위도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슌식당은 성산읍 내 작고 조용한 마을 안에 위치한 일식당입니다. 일본식 달걀 오믈렛인 새우오믈렛핸드롤과 제주 흑돼지 스키야키 우동이 인기메뉴입니다. 제주 제철 재료를 활용한 정통 일본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음악이 흘러나오며 현지 여행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11:00~17:00  휴무일 : ,화요일,수요일
혼인지는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리 마을 서쪽 지경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의 혼인 신화가 전해오는 연못입니다. 이 연못에는 삼성신화에 등장하는 3신인과 3공주가 혼인하였다는 전설이 있어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된 현무암 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여름에는 연꽃과 수국이 만개하여 사진 찍기도 좋고,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습니다. 혼인지 마을에서는 전통혼례를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결혼’ 장소로 개방된 공공시설 예식장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8:0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김영갑갤러리두모악은 김영갑선생이 루게릭병에도 불구하고 손수 몸을 움직여 만든 전시관입니다. 내부 전시관은 두모악관, 하날오름관이 있는데 지금은 사라진 제주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유품전시실에는 김영갑 선생의 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야외 정원은 미술관을 찾는 분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3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모노클제주는 숲 속 넓은 잔디정원이 있는 카페입니다. 창문 밖 돌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이 있고, 아늑한 조명과 콘크리트 벽에 빔 프로젝터 영상이 상영되어 분위기를 더한 차분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운영시간 : 10:00~19:00  휴무일 : 연중무휴
쇠소깍은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리 사이를 흐르는 효돈천 하구를 뜻하며,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담수와 해수가 만나 생긴 깊은 웅덩이가 바로 쇠소깍입니다. 양 벽에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으며 그 위로 숲이 우거져 신비한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 전통 조각배(테우)를 타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올레 5코스와 6코스를 연결하는 곳이어서 올레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올레일품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해산물, 돼지고기 전문 한식당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일품해물탕은 국물이 맑으며 전복, 문어, 오징어가 듬뿍 들어가 인기가 좋습니다. 흑돼지도 있기 때문에 해산물과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탕을 다 먹은 후 먹는 볶음밥이 정말 맛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시장입니다.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365일 제주도민들과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스위트메이호텔은 글로벌호텔브랜드 sweetmay 국내 1호로 접근성과 가성비를 골고루 갖춘 모던한 스타일의 4성급 호텔입니다. 정원,사우나,헬스장,루프탑바 등을 운영중이며 근처 대형마트, 터미널 등 편의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과 헬스장 등의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