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은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입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이르는 가파른 계단 길은 숨이 가쁘나, 넉넉히 20분이면 꼭대기에 다다릅니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제주의 다른 오름과는 전혀 다른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2월 31일에는 성산일출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월요일
경미네집은 성산일출봉 인근에 있는 해산물 전문 한식당입니다. 해녀들이 갓 잡아올린 해산물로 요리하며 문어, 조개 등을 넣고 푸짐하게 넣은 해물라면과 덮밥 메뉴는 양이 푸짐하고 싱싱한 해산물이 들어가 인기가 좋습니다.
운영시간 : 07:30~18:30  휴무일 : ,화요일
종달리해안도로는 광치기해변에서 시작하여 하도해변까지 이르는 11.2km의 길로, '해맞이 해안도로'라는 명칭으로도 불립니다. 해가 뜰 때도 장관이지만, 해가 질 무렵에도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 색을 뽐냅니다. 종달리 해안에는 수국꽃이 가득 심어져 있어 5월 말부터 6월 내내 활짝 핀 수국이 가득한 길을 지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제주해녀박물관은 구좌읍 세화리 어촌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기원 전부터의 역사를 가진 제주의 해녀 문화를 중심으로 해양, 어촌, 민속, 어업 등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관 안에는 실제 해녀의 집도 기부 받아 옮겨와 있으며, 음식 문화와 양육, 반어반농, 영등굿 문화 등이 자세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앞의 정원은 해녀 항일 운동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항일 운동인 1932년 1월 시위에 참여한 해녀들의 2차 집결지로 제주해녀항일운동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7:00  휴무일 : 월요일
함덕해수욕장은 고운 백사장과 푸른 빛 바다가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수심이 얕고, 현무암과 아치형 다리,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 데크까지 갖추어져 있어 관광객들이 제주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변 중 한 곳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마피스는 조천읍 신흥리 마을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하여,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이 좋은 카페입니다. 엔틱한 인테리어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아인슈페너, 크로플, 브라우니 등을 판매합니다.
운영시간 : 11:00~18:00  휴무일 : ,화요일,수요일
닭머르는 마치 닭이 흙을 파헤치고 그 안에 들어앉은 모습을 닮았다하여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한적하게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 좋으며 닭머르 바위가 있는 곳은 나무 갑판으로 길이 만들어져 있고, 그 길의 끝엔 해안정자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을이면 억새가 풍성하여 사진 찍기에 좋고 일몰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우진해장국은 제주산 고사리를 갈아 푹 끓여 갈색 빛깔이 나는 제주식 해장국을 만날 수 있는 한식당입니다. 고사리육개장이 가장 인기메뉴이며 같이 곁들어 먹는 오징어 젓갈, 부추무침, 깍두기같은 밑반찬 또한 이 식당의 매력포인트 입니다.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늘 웨이팅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6: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