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지코지의 섭지는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라는 뜻이며, 코지는 육지에서 바다로 톡 튀어나온 '곶'을 뜻하는 제주 방언입니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 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산송이 언덕 등대 근처에선 조선시대 왜구의 침입을 알리던 봉수대와 슬픈 전설이 전해내려오는 돌바위도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해왓은 아쿠아플라넷 인근에 위치한 해산물, 생선요리 전문점입니다. 조림, 구이, 물회, 고등어회가 주메뉴이며 성게미역국, 전복뚝배기 단품메뉴의 인기도 좋습니다. 인테리어는 모던하고 깔끔하며 아침식사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09:00~21:00  휴무일 : ,수요일
유민미술관은 2017년 6월 9일 개관한 국내 유일 아르누보 유리공예 미술관입니다. 유민 미술관의 건축 설계를 맡은 안도 타다오는 섭지코지의 원생적 자연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관람자가 건물 곳곳에서 섭지코지의 물, 바람, 빛,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故 유민 홍진기선생이 오랜 시간 정성들여 수집한 낭시파 유리공예 작품이 있으며 에밀갈레와 돔, 외젠 미셀, 르네랄리크 등 프랑스 아르누보 미술을 이끌었던 주요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화요일
수산한못은 과거 수산평의 마장의 말과 소에게 물을 먹이고 주민들의 식수로도 사용해왔던 유래깊은 곳입니다. 억새와 다른 풀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랑이는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멀리서 한라산의 경치와 함께 자연의 풍경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최대한의 자연이 보존된 곳으로 앉을 곳이 많이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말로는 사려니숲길 인근의 넓은 야외 정원과 산책로를 갖추고 있는 자연친화 카페입니다. 포니, 알파카 등 동물 먹이주기체험이 가능하여 아이 동반시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 11:00~18:00  휴무일 : ,수요일
서민당은 제주시 이도이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양념갈비 전문점입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의 경우 놀이방이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기와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와 냉면은 이 식당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운영시간 : 15:00~22:00  휴무일 :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