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방폭포는 국내에선 유일한 뭍에서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소나무가 있는 계단을 따라 5분 정도 내려오면, 햇빛이 비쳐 은하수 빛깔로 변하는 정방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멀리서도 시원한 폭포 소리가 들리고, 폭포 양쪽으로 주상절리가 잘 발달한 수직 암벽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의 거대 폭포처럼 웅장하진 않지만,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단정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전통 수묵화를 감상하는 느낌을 줍니다.
운영시간 : 09:00~17:50  휴무일 : 연중무휴
소정방폭포는 정방폭포에서 동쪽으로 300m 떨어진 해안에 위치하여 해안을 향해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제주에는 백중날(음력 7월 15일) 차가운 물을 맞으면 일 년 동안 무사 건강하다는 풍속이 있어 백중날 물맞이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담한 물줄기가 친근한 느낌을 주며 이 곳에서 보는 서귀포 앞 바다의 야경은 일품으로 유명합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쇠소깍은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리 사이를 흐르는 효돈천 하구를 뜻하며,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담수와 해수가 만나 생긴 깊은 웅덩이가 바로 쇠소깍입니다. 양 벽에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으며 그 위로 숲이 우거져 신비한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 전통 조각배(테우)를 타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올레 5코스와 6코스를 연결하는 곳이어서 올레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국수의전설은 제주 해산물을 이용한 국수 전문점입니다. 일반적인 고기국수가 인기가 좋으며 문어비빔국수, 보말칼국수, 성게칼국수도 있어 제주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돔베고기, 고기국수, 비빔국수가 한상에 나오는 2인세트가 추천메뉴이며 가족이 운영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30~15:30  휴무일 : 연중무휴
베케는 숲과 대형정원 속에 있는 세련된 미술관 느낌의 카페입니다. 베케의 나뭇길이 인스타 포토존으로 유명합니다. 야외석이 많지만 실내는 협소한 편이라 비오는 날에 손님이 많으면 자리를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차콩크림라떼가 시그니쳐메뉴입니다.
운영시간 : 10:00~18:00  휴무일 : ,화요일
남원큰엉해변은 큰 바위가 바다를 집어 삼킬듯이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 하여 붙여진 명칭입니다. 바다를 향해 높이 솟은 기암절벽이 오랜 세월 파도를 감싸안으며 만들어진 2개의 자연동굴은 순수 자연 그 자체에 대한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2km의 산책길,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로빙화는 햄버거와 피자 전문 카페 겸 펍 느낌의 식당입니다. 생치즈를 활용한 피자와 프리미엄 등급의 소고기 패티를 활용한 버거가 있습니다. 통나무집 느낌이 나며 야외에는 오션뷰와 함께 해먹이 있습니다. 카페와 호프도 하기 때문에 식사, 커피, 술 세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10: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디아일랜드블로호텔은 이중섭 미술관 옆에 위치한 모던한 스타일의 4성급 호텔로 도보거리에 시장, 맛집 등이 많습니다. 스파, 웰니스센터, 카페 등의 함께 있으며 키즈룸, 패밀리 스위트 등의 다양한 객실을 보유중입니다. 호텔 내 갬성피크닉 패키지, 윈터패키지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