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수많은 동백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목원 안에 아기자기한 포토 스팟이 많으며 동백꽃이 피는 계절인 겨울이면 동백꽃을 배경으로, 여름이 시작되면 수국 꽃, 가을에는 억새와 핑크뮬리가 가을 정원을 가득 채워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입니다. 카멜리아힐을 한 바퀴 둘러볼 경우 대략 40분~1시간20분 정도 소요가 되어 관람 시간을 넉넉히 잡고 방문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계절별 입장시간이 다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08:30~19:00  휴무일 : 연중무휴
달팽이식당은 안덕면에 위치한 한식당입니다. 직접 키운 콩으로 만들어 냄새가 적은 청국장 메뉴와 석쇠구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한상메뉴가 인기가 좋습니다. 귤창고를 정성스럽게 리모델링하여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보리밥과 함께 집밥같은 한상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11:00~15:00  휴무일 : ,일요일
이중섭거리는 천재화가 이중섭을 기리기 위해 피난 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로 이중섭생가, 이중섭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서귀포관광극장, 작가의 산책길 등 볼거리가 많으며 곳곳에 수공예품, 소품샵, 편집샵, 맛집, 카페 등이 함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시장입니다.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365일 제주도민들과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다정하다는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브런치카페로 친절한 사장님과 작고 아담하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앵무새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합니다.에그타르트와 에그베네딕트가 추천메뉴입니다. 1,3주 월요일에도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10:00~18:00  휴무일 : ,일요일
천지연폭포는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불립니다. 상록수와 난 종류가 울창하게 우거져 난대림을 이루어 한여름에도 시원하며, 현무암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산책로 끝에 위치한 천지연폭포는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는데, 밤에 보는 폭포의 모습도 장관입니다.
운영시간 : 09: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로서 서귀포와 새섬을 찾는 관광객들의 좋은 인연을 아름답게 맺어보자는 취지가 있습니다. 주변에는 보행 산책로와 새섬 산책로, 뮤직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 관광을 하며 산책하기 좋고 각종 이벤트와 공연 행사 또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선착장, 오른쪽으로는 아름답고 펼쳐진 바다가 마주하고 있어 제주만의 시원한 바람과 파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기억나는집은 이중섭거리 근처에 위치한 해물탕, 갈치조림 전문점입니다. 활전복, 새우 등 싱싱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는 해물탕과 매콤한 맛의 갈치조림이 인기메뉴입니다. 포장가능하며 제주방언을 벽면에 붙여 소개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비정기 휴무가 있을 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08:3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제주호텔더엠은 이중섭거리 근처에 위치한 모던한 스타일의 4성급 호텔로 장애인을 위한 객실 또한 별도로 운영중입니다. 서귀포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많은 관광지와 맛집 등이 분포하여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가격이며 조식서비스가 운영중입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