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2박3일] 2월의 산책여행, 미리 만나는 제주의 봄

#[전체]

1)옥만이네

옥만이네는 제주공항 및 한라수목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당으로 해물갈비찜, 해물맑은탕 등이 대표메뉴입니다.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과 중독성 있는 양념 등이 잘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주차공간, 매장 등이 넓어 단체고객에게도 적절합니다.

운영시간 : 10:00~21:30  휴무일 : 연중무휴

2)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은 제주시 연동 1100도로변 광이오름 기슭에 위치한 제주의 자생수종과 아열대 식물 등 1,100여 종의 식물이 식재 전시되어 있는 수목원입니다. 체력단련시설과 잘 조성된 산책코스는 아침 일찍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녁이 되면 한라수목원 야시장이 열리며 한라수목원 내 오름정상에 가면 제주시내 야경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3)제주도립미술관

제주도립미술관은 제주에서 활동하는 미술인들의 창작 및 전시공간이자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욕구를 충족시키는 공간입니다. 바다 위에 서있는 제주와 비슷하게 물 위에 떠있는 모습으로 설계되었으며 제주 전통문화예술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월요일

4)미스틱3도

미스틱3도는 제주도립미술관 근처 푸르른 숲 속 정원뷰 카페입니다. 한쪽 벽면이 유리로 되어있어 탁 트인 자연을 감상하기 좋으며, 넓은 정원에는 포토존과 산책로도 있습니다.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한 자연 친화적인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 09: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5)황금손가락

황금손가락은 도민들이 많이 찾는 가성비 스시집입니다. 모듬 초밥은 가격대 별로 모듬 초밥, 특초밥, 황금초밥이 있으며 단일 초밥도 있습니다. 초밥과 함께 나오는 식사도 풍부하게 나오기 때문에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맛도 있으면서 가격대도 저렴하기 때문에 도민들 사이에서는 가성비 스시집입니다.

운영시간 : 11:00~21:00  휴무일 : 월요일

6)동문시장/동문야시장

동문시장/동문야시장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시장으로 온갖 곡식과 야채, 생선, 과일, 식료품은 물론이고 제주의 명품 감귤과 과일, 토산품, 화산토에서 자란 농산물, 의류, 신발, 생활용품, 농기구까지 없는 것 없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올레 17코스가 지나가는 길목인 동문시장은 꼭 한 번 들려봐야 할 제주의 여행 명소입니다. 동문시장은 8시부터 21시까지, 동문야시장은 매일 18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됩니다.

운영시간 : 08: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7)호텔리젠트마린

호텔리젠트마린은 탁 트인 탑동광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총 327개 객실을 보유하며 바다 또는 도심 전망으로 스탠다드부터 스위트, 패밀리룸까지 다양한 타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텔 야외 수영장에서는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고, 호텔 내 기념품 가게와 편의점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8)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은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스피커 제조공장이었던 건물을 리모델링하였으며 빛과 소리가 만드는 영원한 자연을 테마로, 해변, 파도, 폭포, 꽃, 달, 숲 등 10점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해변 전시실에는 벽에서부터 바닥까지가 하나의 스크린으로 되어, 별이 반짝이는 밤바다가 펼쳐집니다.

운영시간 : 10: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9)한림칼국수 제주본점

한림칼국수는 비양도 선착장 근처 보말 전문 칼국수집입니다. 보말칼국수는 꼬들꼬들한 면과 맑은 육수, 매생이가 들어가고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며 비양도 여행하기 전 보말죽 혹은 보말칼국수를 먹기에 좋습니다.

운영시간 : 07:00~16:00  휴무일 : ,일요일

10)한림공원

한림공원은 협재리 바닷가의 황무지 모래밭에 야자수와 관상수를 심어 가꾼 사설 공원입니다. 아열대 식물원, 분재원, 민속마을, 야자수길, 동굴, 조류사파리, 연못정원, 수석전시관, 야외 산책 오솔길 등 9개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월별 제주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계절별 입장시간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08:30~19:00  휴무일 : 연중무휴

11)호텔샌드

호텔샌드는 바다 앞에 위치한 해외 휴양지 호텔컨셉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협재해수욕장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썬베드 자리가 인기있고 1시간 이용제한이 있습니다. 야외석의 경우 담요와 난로가 있고 좌석도 편안하여 겨울철에도 뷰를 즐기기 좋습니다. 22:30에 주문을 마감합니다.

운영시간 : 09:30~23:00  휴무일 : 연중무휴

12)월령선인장자생지

월령선인장자생지는 월령리에 위치하며 선인장들이 자생하고 있는 산책로입니다. 해안을 따라 높게 세워진 풍력발전기와 일명 '손바닥 선인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여름이 되면 까만 현무암 사이로 노란 꽃과 자색 열매를 맺으며 장관을 이루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사람을 매료시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3)몸냥식탁

몸냥식탁은 중문에 위치한 돈가스전문점입니다. 몸냥은 '마음대로'라는 뜻의 제주 방언입니다. 제주의 상징 현무암 같은 시그니쳐 메뉴인 프리미엄뼈등심, 부드러운 안심, 고소한 등심이 있으며 당일의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바다까스, 크림우동, 해물우동 등이 있습니다. 대표메뉴와 함께 곁들이는 장국이 맛이 좋으며 웨이팅이 있는 편입니다. 15:00-17:00 브레이크타임이며 주문마감의 경우 런치는 14:30, 디너는 19:50 입니다.

운영시간 : 11:00~20:30  휴무일 : 연중무휴

14)사우스바운더

사우스바운더는 중문 히든클리프 호텔 근처에 위치한 다이닝펍입니다. 특급호텔 셰프 출신 요리사가 직접 로컬식자재로 만든 새우요리, 피자, 파스타, 햄버거, 샐러드가 있으며 제주만의 특색있는 맥주인 Craft Beer와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힙하며 음악 선곡도 좋고 공연보며 즐기기 적합합니다.

운영시간 : 16:30~01:00  휴무일 : 연중무휴

15)히든클리프호텔&네이쳐

히든클리프호텔&네이쳐는 중문에 위치한 모던한 스타일의 호텔로 풀사이드바와 카바나가 마련된 자연친화적인 인피니티풀이 유명합니다. 피트니스센터, 키즈플레이룸, 산책길 히든트레일 등이 있으며 수영장, 카페 등 각종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16)엉덩물계곡

중문엉덩물계곡은 중문관광단지의 롯데호텔 뒤 올레8코스에 위치한 계곡입니다. 봄이면 계곡 경사면을 따라 유채꽃이 만발하여 장관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7)돈블랙 서귀포본점

돈블랙 서귀포본점은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인근에 위치한 돼지고기 구이 전문점으로 진공저온숙성 흑돼지 오겹살, 흑도톰살 등이 주 메뉴입니다. 돼지고기와 함께 고사리, 김치찌개가 제공됩니다.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식당입니다. 웨이팅이 있는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12: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18)올레길 7코스(제주올레여행자센터-월평 올레)

올레길 7코스는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서 시작하여 월평마을아왜낭목까지 이어지는 17.6km의 보통 난이도 코스로 약 5~6시간이 소요됩니다. 빼어난 절경으로 아름다운 외돌개와 올레꾼들이 사랑하는 자연생태길 수봉로를 만날 수 있는 해안올레입니다. 법환포구와 마을에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9)다린

다린은 인사동 찻집 분위기의 오션뷰 카페로 전통차, 밤양갱, 빙수 등 전통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30시간 끓인 쌍화탕이 있으며 전통차를 주문할 경우 다과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부모동반여행객에게 추천드립니다.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되니 확인바랍니다.

운영시간 : 09:00~22:00  휴무일 : 월요일

20)외돌개

외돌개는 제주 올레길 7코스의 시작점이며 바다에서 20m높이로 솟아난 형상의 돌 기둥입니다. 외돌개의 꼭대기에는 소나무들이 자생하고 있어 한 폭의 그림 같은 인상을 주고 있으며 보는 방향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있어 멋진 경관을 눈에 담으며 걸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21)걸매생태공원

걸매생태공원은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계절 별로 피는 꽃들의 군락지를 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도민은 물론 관광객까지 마음껏 산책할 수 있는 시민공원일 뿐만 아니라, 봄이 되면 매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원을 걷다보면 산책로 아래로 하천이 흐르며, 날아다니는 백로와 오리 떼의 물놀이를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22)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는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불립니다. 상록수와 난 종류가 울창하게 우거져 난대림을 이루어 한여름에도 시원하며, 현무암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산책로 끝에 위치한 천지연폭포는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는데, 밤에 보는 폭포의 모습도 장관입니다.

운영시간 : 09: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loading
지금 1500개의 다양한 관광지들을 표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