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기정은 샘물을 뜻하는 박수와 절벽을 뜻하는 기정이 합쳐져 바가지로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샘물이 솟아나는 절벽이라는 의미를 가진 곳입니다. 소나무가 무성한 산길을 오르면 소녀 등대가 서 있는 한적한 대평포구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고 박수기정 위쪽 평야지대에서는 밭농사가 이루어지는 것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박수기정의 절벽을 한눈에 보려면 박수기정 위보다는 대평포구 근처에서 보는 것이 좋으며, 포구 아래의 자갈 해안에서 보면 병풍같이 쭉 펼쳐진 박수기정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직으로 꺾여있는 벼랑의 높이는 약 100m에 이릅니다. 인근에 박수기정과 바다를 함께 볼 수 있는 카페들이 있으므로, 여유 있게 앉아 해질 무렵의 박수기정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서귀포고기국수는 자구리공원 맞은 편에 위치한 국수전문점입니다. 일반적인 국수집과 다르게 고기국수, 해물국수, 검은콩국수(계절메뉴)가 있으며 세 가지 메뉴 전부 인기가 좋습니다. 가게에서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하며 날씨 좋은 날은 야외테이블에서 식사 가능합니다. 검은콩국수는 계절메뉴로 5월부터 9월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이나 맞은편 자구리공원 쪽에 갓길주차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09:00~19:00  휴무일 : ,수요일
자구리공원은 제주도의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으로 전망대가 있어 정면에는 섶섬, 오른쪽으로는 서귀포항과 문섬을 볼 수 있습니다. '문화 예술로 하나되는 자구리'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조각들이 공원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서귀포의 문화 예술 트레킹 코스, '작가의 산책길(유토피아로)'의 경유지로 산책로가 이중섭미술관에서 소암기념관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정방폭포는 국내에선 유일한 뭍에서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소나무가 있는 계단을 따라 5분 정도 내려오면, 햇빛이 비쳐 은하수 빛깔로 변하는 정방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멀리서도 시원한 폭포 소리가 들리고, 폭포 양쪽으로 주상절리가 잘 발달한 수직 암벽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의 거대 폭포처럼 웅장하진 않지만,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단정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전통 수묵화를 감상하는 느낌을 줍니다.
운영시간 : 09:00~17:50  휴무일 : 연중무휴
너븐은 섶섬과 바다가 보이며 감귤밭 정원이 함께 있는 카페입니다. 제주를 형상화한 베이커리카페이며 야외석의 경우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합니다. 맥주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너븐라떼, 제주한라봉에이드 등이 추천메뉴입니다. 주문마감은 20시입니다.
운영시간 : 10:00~21:00  휴무일 : 연중무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이자,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시장입니다.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시장으로 365일 제주도민들과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