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체왓숲길이란 ‘돌과 나무가 한껏 우거진 숲길’이란 뜻으로 언뜻 봐서는 사람 다닐 길이 있을까 싶을 정도의 원시림을 간직한 머체왓숲은 산 중턱 목장과 제주에서 세 번째로 긴 서중천 계곡을 따라 두 개의 탐방코스로 나뉩니다. 머체왓숲길 코스 중간 즈음에는 제방남기원쉼터, 전망대에서는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망원경도 있습니다. 소롱콧길 코스 삼나무숲에는 40~50년 전 주민들이 실제 거주했던 머쳇골 옛집터를 볼 수 있고, 코스 초입에 펼쳐진 꽃밭에는 한라산을 바라보고 선 커다란 느티나무에 포토존이 탐방객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현재 머체왓 소롱콧길과 서중천탐방로를 제외한 머체왓숲길은 휴식년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머체왓식당은 남원읍에 위치한 제주 향토음식 전문점입니다. 옥돔구이가 이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이며 고사리비빔밥 또한 인기메뉴입니다. 오리백숙, 닭백숙, 닭도리탕은 예약을 해야합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월요일
아끈다랑쉬오름은 작은다랑쉬오름으로 낮고 평탄해 산책하기 좋으며 편도 약 10분 소요됩니다. 가을 억새가 아름다우며 나홀로나무가 있고 지미봉, 우도, 두산봉, 식산봉, 성산일출봉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다랑쉬오름은 산봉우리의 분화구가 마치 달처럼 둥글게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오름의 여왕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정상까지는 약 30분 소요되며 석양 때 한라산과 주변 오름들의 조화가 아름답습니다. 4.3사건 무장대 주요거점이었던 다랑쉬 오름 주변, 오름 아래 다랑쉬 동굴에서 아이를 포함하여 11명이 희생되었던 역사적 슬픔이 있는 장소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송당나무는 1,600여평의 넓은 정원을 갖춘 유리온실 속 카페입니다. 각종 식물들로 꾸며져 있는 내부는 숲 속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사람을 잘 따르는 고양이들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10: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파앤이스트는 송당리에 위치한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로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사장님께서 직접 하나하나 모으신 유니크한 소품들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송당리가 마을은 작지만 카페, 식당, 책방, 오름 등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니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11: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섭섭이네는 구좌읍 송당리에 위치한 국수, 커리 전문점입니다. 정갈한 고기국수와 제주흑돼지퐁당커리는 이 식당의 인기메뉴입니다. 가게 내부가 협소하여 4인 이상 입장이 불가합니다.
운영시간 : 11:00~18:30  휴무일 :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