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1박2일] 놀멍, 쉬멍, 걸으멍 올레길 투어 : 올레 1코스&1-1코스

#[전체]

1)올레길 1코스(시흥-광치기 올레)

올레길1코스는 시흥리정류장에서 시작하여 광치기해변에서 종료되는 15.1km의 보통 난이도 코스로 약 4~5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름과 바다가 이어지는 올레이며 전 구간이 포장돼있어 쉽게 걸을 수 있고 종달리와 성산 가는 해안도로에 식당들이 있습니다. 주차는 올레길 입구 도로에 횡렬주차를 하시면 되며 종달리 옛 소금밭부터 광치기해변까지 약 4.6km는 휠체어도 가능한 구간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2)종달리해변

종달리해변은 성산일출봉과 우도가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바다입니다. 특히 종달리해변 옆에 있는 해안도로는 수국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3)소금바치순이네

소금바치순이네는 종달리 해안도로에 위치한 해물, 생선요리 전문점입니다. 돌문어볶음은 인기메뉴이며 전복죽, 성게국, 보말국 등 다양한 해산물 메뉴가 있습니다.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오션뷰이며 식사 후에는 해안로를 따라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운영시간 : 09:30~19:30  휴무일 : ,목요일

4)소심한책방

소심한책방은 종달리에 위치한 독립서점으로 소설과 에세이, 인문, 여행, 독립 출판물을 비롯하여 제주 특산품과 문구 등을 소개합니다. 북토크와 워크숍, 전시, 공연, 심야 책방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으며 비정기 휴무는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 10: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5)더라이트

더라이트는 성산일출봉 근처 제주올레길 1코스 앞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카페 앞 바로 바다와 인접한 산책로가 있으며 성산일출봉을 눈 앞에서 가깝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고급 디저트와 수제음료를 판매합니다.

운영시간 : 09:00~19:00  휴무일 : ,일요일

6)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입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이르는 가파른 계단 길은 숨이 가쁘나, 넉넉히 20분이면 꼭대기에 다다릅니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제주의 다른 오름과는 전혀 다른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2월 31일에는 성산일출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월요일

7)우도

우도는 제주 안의 또 다른 제주, 산호의 섬으로 마늘과 땅콩 재배를 많이 하고 해녀에 의한 해산물 채취가 많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땅콩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레길1-1코스인데 많은 관광객들이 자전거, 전기차 등을 타며 섬을 둘러보는 편입니다. 우도봉, 검멀레해수욕장, 동안경굴, 비양도, 하고수동해수욕장, 서빈백사 등이 주요 스팟입니다.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항구는 성산항과 종달항이 있으며 성산항의 경우 약 30분 간격으로 배가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 배 소요시간은 약 10분이며 신분증을 필참하셔야 합니다. 계절별 배 시간이 상이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왕복 성인기준 10,500원 정도 입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8)서빈백사

서빈백사는 제주시 우도면 천진리에 위치한 자갈해안으로 우도 서쪽의 하얀모래해변이라는 뜻으로 서빈백사라고 불립니다. 수심에 따라 바다빛깔이 달라 남태평양이나 지중해 어느 바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경관을 자랑합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9)로뎀가든

로뎀가든은 산호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식당으로 한치주물럭, 흑돼지주물럭, 한라산볶음밥이 대표메뉴입니다. 주물럭을 먹고 난 뒤 남은 양념에 한라산 볶음밥을 만드는 과정에서 직원의 재치있는 언변을 통해 제주도의 탄생과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17:30  휴무일 : 연중무휴

10)돌채

돌채는 우도 하우목동항 주변에 위치한 공용마당을 둔 돌담집 독채 펜션입니다. 스파, 바베큐장, 안마의자, 스타일러 등이 이용가능하며 조식과 픽업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운영시간 :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11)우도 비양도

비양도는 우도에서 육로로 연결된 섬 속의 섬으로 초원으로 된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백패킹이나 캠핑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비양도 망루에 올라 제주도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 일출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2)해신짬뽕

해신짬뽕은 우도 하고수동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중식당으로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로 바로 볶아 불맛이 살아있고 전복과 새우, 쭈꾸미, 꽃게 등 다양한 해산물과 비법육수로 만든 해물짬뽕을 드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07:30~19:30  휴무일 : 연중무휴

13)하고수동 해수욕장

하고수동해수욕장은 우도 북동부에 위치한 하고수동 마을에 위치한 해변으로 앞바다의 수심이 얕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객이 이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름철 밤이 되면 멸치잡이 선박들의 불빛이 앞바다를 수놓은 풍경은 일대 장관을 연출합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4)블랑로쉐

블랑로쉐는 우도 하고수동해수욕장에 위치한 화이트인테리어의 카페로 에메랄드빛 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고 내외부 좌석이 모두 있습니다. 우도의 땅콩을 사용한 땅콩라떼와 땅콩아이스크림이 시그니쳐메뉴입니다.

운영시간 : 11:00~17:30  휴무일 : 연중무휴

15)우도i

우도i는 하고수동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소품샵으로 우도를 기억할 수 있는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도를 대표하는 땅콩으로 만든 땅콩잼, 우도땅콩, 우도바다조각모빌,우도해변캔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우도 여행 시 기념품 및 선물로 구매하기 좋습니다.

운영시간 : 10:30~17:00  휴무일 : 연중무휴

16)검멀레 해수욕장

검멀레해수욕장은 해안의 모래가 전부 검은색을 띠고 있어 검멀레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총 길이 약 100m의 비교적 작은 규모이지만 모래 찜질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트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우도의 비경을 돌아볼 수 있으며, 해안 끝에는 우도 8경에 속하는 검멀레동굴이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7)소섬전복

소섬전복은 국내산 전복만을 사용하는 전복요리 전문식당입니다. 타 전복식당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넉넉한 양을 제공하며, 사방이 통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아름다운 우도 바다를 한눈에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20:00  휴무일 : 연중무휴

18)우도봉

우도봉은 소가 머리를 들고 누워있는 형태를 띄는 우도의 머리에 해당하는 오름입니다. 소머리오름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우도봉 정상에서 우도 바다와 전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19)광치기해변

광치기해변은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하며,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뜨거운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특이한 지질구조가 특징이며, 썰물 때 방문하면 바닷물에 가려져 있던 비경들이 드러나 멋진 장관을 이룹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20)마농치킨 5호점

마농치킨 5호점은 성산일출봉 주변 마늘치킨으로 유명한 치킨집입니다. 옛날통닭 느낌이 나는 겉바속촉 마늘통닭은 이 식당의 인기메뉴입니다. 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며 운영시간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전화로 확인 후 방문을 권장합니다.

운영시간 : 12:00~21:00  휴무일 : 연중무휴

loading
지금 1500개의 다양한 관광지들을 표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