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당일치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_제주동부편

#[전체]

1)관덕정

관덕정은 제주 시내 한가운데 있는 국가지정 보물 제 322호입니다. 조선시대 세종 때인 1448년 제주 목사 신숙청은 사졸들을 훈련시키고 상무 정신을 함양할 목적으로 이 건물을 세웠으며 창건 후에는 공사를 의논하거나 잔치를 베푸는 곳, 또는 죄인을 다스리는 곳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제주에 현존하는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2)거문오름

거문오름은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된 오름으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코스별로 상이하지만 편도 약 1시간~3시간이 소요됩니다. 거문오름은 북동쪽 산사면이 터진 말굽형 분석구의 형태를 띠고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거문오름 용암동굴계를 만든 화산의 분화구가 한눈에 보이고, 분화구 안에는 낮게 솟아 오른 작은 봉우리들이 있습니다. 앞트임샌들, 키높이 운동화 등이 금지되어 있으며 운동화, 등산화를 신으셔야 합니다. 기상악화시 전면통제되며 우산과 양산이 불가하여 우의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운영시간 : 09:00~13:00  휴무일 : ,화요일

3)손맛촌

손맛촌은 에코랜드, 사려니숲길 인근의 해물, 생선요리 전문 한식당입니다. 제주도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을 전문으로 하여 모든 수산물과 식재료는 제주산,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사람 수에 걸맞는 손맛촌 스페셜 코스요리가 있어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단품메뉴도 있습니다. 전원주택 느낌에 정갈한 반찬이 있어 부모님과 함께 동반하기 좋습니다.

운영시간 : 09:30~19:30  휴무일 : ,수요일

4)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입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이르는 가파른 계단 길은 숨이 가쁘나, 넉넉히 20분이면 꼭대기에 다다릅니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제주의 다른 오름과는 전혀 다른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12월 31일에는 성산일출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07:00~20:00  휴무일 : 월요일

5)더라이트

더라이트는 성산일출봉 근처 제주올레길 1코스 앞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카페 앞 바로 바다와 인접한 산책로가 있으며 성산일출봉을 눈 앞에서 가깝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고급 디저트와 수제음료를 판매합니다.

운영시간 : 09:00~19:00  휴무일 : ,일요일

6)만장굴

만장굴은 180만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고 총 길이가 약 7.4km에 이르며, 부분적으로 다층구조를 지니는 용암동굴입니다. 만장굴 내에는 용암종유, 용암석순, 용암유석, 용암유선, 용암선반, 용암표석 등의 다양한 용암동굴생성물이 발달하며, 특히 개방구간 끝에서 볼 수 있는 약 7.6m 높이의 용암석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내부가 굉장히 시원하여 여름에 관람하기 좋으며 국내 박쥐 최대 서식지이지만 일반인들이 굴 깊숙한 곳에 사는 박쥐를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운영시간 : 09:00~18:00  휴무일 : ,수요일

7)김녕해안도로

김녕해안도로는 구좌읍 김녕해수욕장에서 한동리까지 이어지는 9.5km의 도로로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풍력발전단지 풍차를 볼 수 있다. 특히 김녕해안도로에서는 용암이 급작스럽게 식어가는 과정에서 사각,오각,육각형의 모양으로 굳어진 다양한 암석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0:00~00:00  휴무일 : 연중무휴

8)달고기네 은갈치

달고기네 은갈치는 이호테우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해물, 생선요리 전문점입니다. 통유리창 너머 오션뷰를 바라보며 달고기라는 생선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신선한 갈치요리 등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30~21:30  휴무일 : ,목요일

loading
지금 1500개의 다양한 관광지들을 표시하고 있어요.